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톡 고객센터 공략하기! 이용자 보호조치, 정지
    알면 유용한 지식? 2022. 6. 23. 13:29
    728x90
    반응형

    카톡 고객센터 공략하기! 보호조치, 정지

     

    오늘은 카톡 고객센터에 제대로 된

    대답을 얻기 위한 공략을 적어보겠습니다.

     

    1. 고객센터의 답변이 매크로 같을 때!

     

    기본적으로 매크로와 상당히 유사하게

    답변을 합니다.

    하지만 제가 확인해본 결과는

    복붙 혹은 매뉴얼을 사용한 똑같은

    대답이었습니다.

    (아닐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2. 원하는 답변이 아닌 매크로 답변을 주는 이유?

     

    카카오톡의 고객센터는 상당히 기계적으로

    답변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입력값을 줘야 해당 내용에 대한 답변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고지한 내용을 전부 적으셔야 하며

    문구와 해당 문제에 대한 스샷, 국가번호를

    포함한 번호, 이메일 전부를 채워 넣어야 합니다.

     

    3. 문의를 한다고 보호조치가 풀리나요?

     

    제가 경험한 바로는 알아서 풀립니다.

    아무것도 안하거나 친구와 대화를 자주

    하시는게 답입니다.

    문의를 해서 풀리는 경우는 오인제재일

    경우 뿐입니다. 대다수는 오인제재가 아니며

    기다림이 답입니다.

    이 부분은 본인이 알겠죠?

     

    4. 문의에 대한 답변은 언제쯤?

     

    평균적으로 다음 날에 답변이 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바쁘거나 주말 같은

    공휴일이 있다면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

     

    5. 고객센터 문의 어디서?

     

    그냥 톱니바퀴를 눌러 제일 아래로 내리면 있습니다.

    혹은 전체설정을 들어가 아래로 내리면 있습니다.

     

    솔직히 고객센터를 저는 싫어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답변을 반복하며 매크로인지 확인했을 때

    글자를 굵게 만들어 이 부분을 채워라

    라는 암묵적인 메시지를 보냈기 때문이죠.

    이전에 적은 아이템 매니아의 글

    그 당시에 고객센터 문의는 고객의 의도를

    파악하여 답변을 해줘 사람과 대화를 한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카톡의 고객센터에서는

    사람보단 감정이 없는 기계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확하게 적지 않은 것이 문제였으나

    적어도 이 부분을 전부 채워 넣으셔야

    답변이 가능합니다.’

    정도는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카톡을 애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반영되면 좋겠습니다..

    제가 예민하고 의도를 분석했기 때문에

    부정적으로 받아들였지만

    정확한 내용을 적은 다면 원하는 대답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래도 답변을 빠르게 주신 고객센터 분들

    감사합니다!

     

     

    틀리거나 실수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 있어 불편하시면 죄송합니다.

    더 검색하시어 정답에 도달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